2009. 12. 15. 23:28

NASA's WISE Eye

WISE를 실은 Delta II 로켓이 2009년 12월 14일 오전 6시 9분(PST)에 미국 캘리포니아의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발사되고 있다.



NASA는 2009년 12월 14일 오전 6시 9분(PST)에  WISE(Wide-field Infrared Survey Explorer)를 실은 로켓을 우주로 발사했습니다. 발사는 성공적이었고 정상 궤도에 오른 WISE가 정상 작동을 시작했고 그와의 교신에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WISE는 적외선으로 온 우주를 관찰하게 되는데, 감도와 해상도가 26년 전에 마지막으로 관찰되었을 때보다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WISE는 앞으로 9개월 동안 전체 하늘을 스캔하게 됩니다. 그리고, 발사 후 10개월이 지날 때 그 메인 임무가 종료됩니다. WISE가 하늘을 관찰하는 데 쓰이는 장비들은 엄청나게 낮은 온도를 유지되어야 하는데(가장 온도가 낮은 관측 대상인 화씨 -447도 보다 낮게), 그 냉각 장비의 수명이 10개월이 때문에 WISE의 임무 기간도 거기에 종속됩니다.
우주의 모든 대상들은 적외선을 방출하기 때문에, WISE의 관측 대상은 아주 다양하게 됩니다. 소행성대, 별, 행성계, 은하 등등. WISE의 관찰 결과는 장기간에 걸친 적외선 관련 프로젝트에 로드맵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 이상은 아래 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대강 정리한 글입니다.
http://www.nasa.gov/mission_pages/WISE/news/wise20091214.html

큰 이슈가 되지 않을 만큼 쉽게 쉽게 발사에 성공하는 미국이 부럽습니다. 우리도 우리의 기술로 필요한 만큼 우주로 뭔가를 성공적으로 쏘아올릴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