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1. 29. 23:51

Ultima V: Lazarus 즐기기 2


- Ultima V에서 모험을 하는 데 필수적인 아이템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Bedroll(침낭)이다. 체력이 떨어졌을 때 잠을 자면 체력이 회복되는데, 침대가 없는 야외에서는 Bedroll이 있어야 잠을 잘 수 있다. 잠은 체력 보충 뿐만 아니라, 가끔 Lord British가 나타나, 일정 경험치가 쌓인 일행에게 레벨을 올려준다. 이 침낭은 상점에서 살 수 있다. (초반에는 Britain이던가 Yew에서 살 수 있었던 것 같다.)
- 침낭을 클릭하여 캠핑을 시작하면, 일행은 모닥불을 피우고, 쓰러지듯이 잠을 잔다. ㅋㅋ


- 지난 3달 동안 나와 함께 해 온 일행을 소개해볼까한다.
* Yavatar(Avatar) : 나다. Y(from Yang) + avatar(the Avatar)
* Iolo(Bard)
* Shamino(Ranger)
* Janna(Druidess)
* Katrina(Sharperdess)
* Geoffrey(Fighter)
- 모두에게 Magic Shield와 Magic Axe를 선사했다. (사진에는 Melee 무기인 Sword를 들고 있다.) 일부 멋진 투구는 Magic Helm 이다. 불행히도 Magic Armor는 한 번도 보지 못했다.(Magic Armor는 악의 편에 서서 모험을 행하면 Blackthorn이 선물로 준다고 하더군.)


(현재 Lord British를 구하러 지하세계로 가기위한 관문인 마지막 동굴, Shame의 입구를 찾고 있다. 화면에서 연못에 보이는 검은 돌이 입구가 있는 곳인데, 아직 저기까지 내려가는 길을 못찾았다. 얼른 찾아야지~! 기다리시오, 브리티쉬 경!!)

음악은 캠핑할 때 흐르는 음악(Ultima V:Lazarus, Camping)

'게임 이야기 > Ultima V: Lazar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owlord를 처리하자  (10) 2006.12.05
Ultima의 8가지 Virtue  (6) 2006.12.01
Ultima V: Lazarus 즐기기 1  (3) 2006.11.29
Ultima V: Lazarus 시작하기  (10) 2006.11.27
Ultima V의 리메이크, Ultima V: Lazarus  (2) 200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