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1. 26. 23:50

Ultima V의 리메이크, Ultima V: Lazarus

Ultima V(Warriors Of Destiny)는 1988년 Origin Systems, Inc에 의해 발표된, RPG(Role Playing Game)이다. Apple II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현대 RPG 게임의 근간이 된 대표적인 게임인 Ultima 시리즈의 5번째 이야기이다.

Ultima 시리즈는 4, 5, 6편에서 황금기를 이루는데, 워낙에 유명한 Ultima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곳에서 더 해 보도록 하고...

(사진1 : Ultima V 원본 게임 패키지 앞면 사진으로 기억된다. 사진 출처 :
www.u5lazarus.com)

자칭 "Team Lazarus"라는 사람들에 의해, Ultima V가 재탄생했다.
Microsoft 사의 유명한 게임인 Dungeon Siege (1편)의 게임 엔진을 바탕으로 한 Mod로서, Team Lazarus는 Ultima V 원본의 탄탄한 스토리 전개 위에, 더 화려한 그래픽과 추가적인 퀘스트를 가미하여, 고전의 Ultima V를 그 내용 그대로 좀 더 현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Dungeon Siege(Microsoft, Gas-Powered Games)는 3차원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Diablo 비슷한 게임이다.
Dungeon Siege는 아마도 [3D Engine] + [스토리라인 및 게임 진행요소] 로 구성이 된 모양이다. Ultima V: Lazarus는 Dungeon Siege를 설치한 후, Lazarus를 위한 파일을 더 설치해야만 한다. 그러면 Lazarus 실행 아이콘이 생기고, 그것을 실행시키면, Dungeon Siege 엔진 위에 Lazarus가 실행되는 것이다.

(사진2 : Dungeon Siege의 사진. 사진 출처 :
www.u5lazarus.com)





(사진3 : Team Lazarus 에 의해 만들어졌다. U5Lazarus 실행사진)


(사진4 : 게임 실행 후 메뉴를 선택하는 화면이다. U5Lazarus 실행 사진)

자자~ 두근거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Start New Game을 선택했다.

* 참고 링크
- The Lazarus Project 의 홈페이지 : http://www.u5lazarus.com

'게임 이야기 > Ultima V: Lazar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owlord를 처리하자  (10) 2006.12.05
Ultima의 8가지 Virtue  (6) 2006.12.01
Ultima V: Lazarus 즐기기 2  (4) 2006.11.29
Ultima V: Lazarus 즐기기 1  (3) 2006.11.29
Ultima V: Lazarus 시작하기  (10) 2006.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