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6. 17. 17:35

Ultima 6 Project - Milestone 3

Team Archon 이라는 팀에 의해 울티마 6가 던전시즈 엔진을 이용해 재탄생되고 있다.

이들은 던전시즈1편 엔진 위에 울티마 6의 스토리를 구성하고 그에 맞게 MOD를 제작하고 있는데, 최근에 Milestone 3를 release했다.(http://www.projectbritannia.com/index.php?option=com_content&task=view&id=42&Itemid=2)
사용자 삽입 이미지

Ultima 6 Project - Milestone 3의 시작 메뉴 화면



2006년 10월에 Milestone 2가 release된 이후, 이번의 Milestone 3에는 실제 울티마 6의 요소가 많이 추가되었다.
Spider Cave, Buccaneer's Den, Yew, Paws, Continental Britannia 등의 새로운 장소와 Swamp Cave, Sewers, Britain, Cove 등의 업그레이된 장소를 여행할 수 있다고 한다. 새로운 캐릭터인 Gargoyle의 3D 작업을 마쳐 인트로 화면에 등장시키고 있다. 실제로 대화창과 마법창 등이 새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원작과 같이 가고일에 죽임을 당할 뻔한 주인공을 아바타의 옛친구들이 구해주는 인트로 화면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시가 있는 곳에서 시작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시와 대화하면서 직업을 결정하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rd British의 왕좌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rd British와의 대화창



Ultima 6 Project는 아직 Milestone 3 단계이며, 이제 Milestone 4를 위한 준비가 시작된 것으로 보여, 제대로된 release는 언제가 될 지 아직 알 수 없다. Ultima 시리즈 원작의 감동과 추억 뿐만 아니라, 최근의 Ultima 5 Lazarus에서 다시 한 번 느낀 감동과 정성을 잊을 수 없는 나는, 이 또 하나의 대 작업이자 재탄생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짧은 실행 동안 발생한 버그를 Team Archon에게 리포트 하고 싶었지만, 그들의 Forum에서는 내가 만든 아이디를 block해서 로그인하지 못하고 있다. (첫 로그인부터 block되었다고 나온다. 왜일까?)
어서 정식 버전이 release되어 Ultima 6를 3D로 즐길 수 있는 날을 기다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