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1. 27. 22:57

Ultima V: Lazarus 시작하기

Team Lazarus에 의해 3D로 리메이크 된 ultima V : Warriors Of Destiny를 즐겨보자.

1. Dungeon Siege(1편, 영문)를 설치한다.
- Dungeon Siege는 Microsoft 사의 게임이며, Gas-Powered Engine을 사용하고 있다. Dungeon Siege 1편 한글판도 된다고는 하던데 확인해 본 바는 없다. 물론 정품을 사야만 한다!

2. Ultima V: Lazarus Final Release v1.2 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 U5Lazarus는 최종 릴리즈 되었으며 그 버전은 1.2이다. 1.0, 1.1을 거쳐 버그를 수정한 최종판이므로 이것을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한다. U5Lazarus 파일은 공짜다.
-
www.u5lazarus.com 의 Download를 거쳐 받을 수 있다.(주의 : 설치 파일 크기 약 533MB)

3. 원하는 추가 Mod 파일을 설치한다.
- U5Lazarus의 홈페이지에는 공식 릴리즈인 v1.2의 버그를 수정하고 재미를 더하기 위해, Team Lazarus 또는 팬들에 의해 만들어진 또다른 Mod 파일들을 찾을 수 있다. 원하는 파일을 찾아 설치하도록 한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그냥 파일 복사하는 것.
- LAZARUS FONT MOD : U5Lazarus의 원래 폰트는 가독성이 너무 떨어져서, 읽기 쉬운 폰트로 바꾸어 주는 이 Mod를 설치했다.(
www.u5lazarus.com의 Download에서 찾을 수 있다.)
- Lazarusv1.2_Bugfix+Mod_collection_v1.28.zip : 버그 수정 및 필수 MOD 모음 (
www.u5lazarus.com의 Forum의 Lazarus Modding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4. Ultima V: Lazarus v1.2 아이콘을 실행한다.


(사진1: Team Lazarus에 의해 만들어졌다. 너무 고맙다. ㅠ.ㅠ)


(사진2: Origin Systems사의 classic을 재창조했음을 알려주고 있다.)


(사진3: 게임 메인 매뉴이다. Start New Game을 눌러 새 게임을 시작하자.)


(사진4: 얼굴을 고르고 이름을 입력하고, 여행을 떠나자.)


(사진5: 집시의 타로카드를 이용한 물음에 선택을 하면, 주인공의 class가 정해진다. 하지만, 주인공은 "아바타"라는 특수 직업이므로, 어떤 class가 되더라도 마법을 쓸 수 있다. 단 기술 특성이 조금 차이가 날 뿐이다.)


(사진6: 또다시 Moongate가 열리고... 현실을 떠나 Britannia로 가자.)


(사진7: Moongate를 통해 도착한 곳에서 옛친구 Shamino를 만났으나, 갑자기 나타난 Shadowlord들에 의해 공격을 당했다. 하지만, Avatar의 목에 걸린 amulet의 빛으로 그들을 쫓아냈다.)


(사진8: 부상당한 Shamino를 Iolo의 집으로 데리고 갔다. Iolo에게 대강의 자초지종을 들은 후, 셋은 드디어 모험 시작이다. Shamino는 부상을 당해 죽기 직전의 체력이다. 뒤에 집이 Iolo의 집이고 멀리 마굿간에는 "말하는 말" Smith가 보인다.)

그리고 흐르는 불후의 명곡, Stones...

'게임 이야기 > Ultima V: Lazar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owlord를 처리하자  (10) 2006.12.05
Ultima의 8가지 Virtue  (6) 2006.12.01
Ultima V: Lazarus 즐기기 2  (4) 2006.11.29
Ultima V: Lazarus 즐기기 1  (3) 2006.11.29
Ultima V의 리메이크, Ultima V: Lazarus  (2) 200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