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2. 5. 23:04

Lord British를 구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을 찾아라.

Ultima V를 끝내기 위한 모험에는 필수 아이템이 몇 가지 있다.
Ship(배), Bedroll(침낭), Grapple(갈고리), Sextant(육분의) 등 모험을 해 나가는데 유용하며 동시에 필수인 아이템과, Sandalwood Box, the Crown Jewels of Britannia(Crown, Sceptre, Amulet) 등 게임을 끝내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 있다.

- Ship(배) : Britannia의 세계는 섬들이 많다. Moongate로 갈 수 있는 섬 뿐만 아니라, 배로 직접 항해하여 가야만 하는 작은 섬들이 많다. 그래서, 배 구입은 필수. Britain이나 바닷가의 town에서 살 수 있다.
(배 그림 참고 : http://yavatar.tistory.com/19)

- Bedroll(침낭) : town이나 마을이 아닌 야외에서 잠을 자기 위한 필수 아이템. 자는 동안 Lord British가 나타나 레벨을 올려 주기도 한다.

- Grapple(갈고리) : 산을 타고 오르 내리거나, 계곡을 건너기 위한 도구이다. Britannia에는 산 위나 계곡을 건너야만 찾을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 많다. Empath Abbey의 Lord Michael로부터 구할 수 있다.(물론 한 번의 대화로 구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몇 단계를 거쳐 사람들을 만나야한다. ㅎㅎ)
(갈고리를 갖고 있을 때 나타나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산을 오르내릴 수 있다. : http://yavatar.tistory.com/19)

- Sextant(육분의) : Britannia에서 자신의 위치값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도구인데, 이것을 갖고 있으면, Britannia의 전체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가 표시된다. Buc' Den의 한 bard에게 이에 관한 얘기를 들을 수 있으며, Trinsic 남쪽의 등대인 Greyhaven에 있는 David에게서 구할 수 있다.

- Sandalwood Box : LB를 구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 Greyhaven의 궁중 작곡가인 Sir Kenneth로부터 Stones의 연구법을 배운 후, LB's castle에 있는 LB의 방에서 연주를 하면 비밀의 문이 열리고 Box를 얻을 수 있다. 그런데, Ultima V에서 이것의 용도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곧 끝내보면 알겠지 ㅎㅎ

- the Crown : 이 왕관을 쓰면 Negate Magic 효과가 생긴다. Blackthorn의 성 꼭대기층에 있다.

(Blackthorn 성에는 Black badge가 없으면 guard에게 바로 잡히게 된다. Black badge를 얻기 위해서는 Blackthorn을 따르는 자들의 quest를 행해야 하는데, 그럴 순 없으므로, 투명반지를 이용해 몰래 침입하기로 했다.)

- the Sceptre : Dispel Field 기능이 있다. Shadowlord들의 본거지인 Stonegate에 있다. Shadowlord들을 다 처치하고 찾으러 가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주인이 없어져버린 Stonegate의 꼭대기에서 the Sceptre를 찾았다.)

- the Amulet :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하는 기능이 있다. Destard 동굴을 지나 Underworld에서 찾을 수 있다.

(동굴 Destard의 지하에서 the Amulet을 찾았다.)

Lord British를 구하러 가는 마지막 여정을 남겨둔 지금의 상황으로서는 위 네 가지(Box와 세 가지 Jewels) 아이템의 역할이 Ultima V 오리지널에서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대화하다가 영어 해석이 너무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는 바람에 역할은 미처 알아채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만간 끝을 보면 알 수 있겠지. ㅎㅎ

- 음악 : Ultima V: Lazarus, Britannic Land (Travel4.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