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2. 5. 00:21

Shadowlord를 처리하자

Ultima의 8가지 미덕은 다시 세 가지로 함축된다. 바로, Truth, Love, Courage이다.
이 세 가지 가치는 세 군데의 성에서 그 정신을 지켜나가고 있다.

Ultima 2에서 최후를 맞이한 악당, Minax는 최후를 맞으며 파편(shard)을 남겼는데, 그것은 the Gem of Immortality로부터 떨어져 나온 조각들이다. 이 파편은 모두 세 개로 나뉘었는데, 각각에서 Truth, Love, Courage와 정반대가 되는 Falsehood, Hatred, Cowardice의 파편이 되었으며, 이곳에서 바로 어둠의 마법사, 불멸의 shadowlord들이 태어나게 된 것이다.
Truth, Love, Courage를 대변하는 것으로부터 그 정반대의 성격을 지닌 shodowlord가 태어나다니...
모험을 하던 중 Sutek를 만나서 이 모든 것의 비밀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 shadowlord를 처리하는 방법도!
(Sutek는 New Megincia의 남쪽 작은 섬에 홀로 살고 있다.)
각 shadowlord의 근원이 되는 the Shards of Falsehood, Hatred, Cowardice를 찾아, the Eternal Flames of Truth, Love, Courage에 던져넣어 파편을 파괴해야하는 것이다. 이 파편들은 동굴을 통해 다달을 수 있는 지하세계(Underworld)를 뒤져 찾아내야한다. 그리고, 각 shadowlord의 진짜 이름을 알아내어 소환해여 처리해야한다.

각각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가치를 대변하는 Britannia의 세 Castle에서 알 수 있게 되며, 그곳에는 Ethernal Flames가 있어 shadowlord를 처리할 수 있는 장소가 된다.

* Truth : Lycaeum, the Shard of Falsehood,
* Love : Empath Abbey, the Shard of Hatred
* Courage : Serpent's Hold, the Shard of Cowardice

Truth와 Love는 이미 오래 전에 Shadowlord of Falsehood, Hatred를 없앰으로써 그 임무를 완수했고, 마지막 남은 Courage를 역행하는 Shadowlord of Cowardice를 처리하러 가는 여정이 남았다.


- 동굴 Hythloth에서 the Shard of Cowardice를 찾아 나섰다. 용암과 악당의 소굴이 으시시하다.


- 드디어 Shard of Cowardice를 찾았다. 이제 마지막 Shadowlord를 처리하러 가잣!


- Serpent's Hold의 Flame of Courage 앞에서 Shadowlord of Cowardice의 진짜 이름을 불러 녀석을 소환했다. 이제 Shard of Cowardice를 Flame of Courage에 던져 넣어 파괴해 버리면 된다!!


- 드디어 마지막 shadowlord까지 처리했다. 이제 Britannia에선 녀석들의 모습은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이제 Lord British를 찾아 나서면 된다. 기다리시오, 오랜 친구여~

- Ultima V: Lazarus의 Sound Trace 중에서, Dark Magic